삼성라이온즈는 KBO리그에 소속된 프로야구단입니다.
최근 프로야구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삼
성라이온즈의 평균 홈 관중 수는 리그 최고
수준을 기록하
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공식 웹사이트를 찾는 팬들도 증가할 것으로 보
여지므로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홈페
이지의 리디자인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야구를 즐기는 젊은 팬층의 증가에 발맞춰, 깔끔하고 트렌
디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4 days
Figma
기여도 100%
삼성 라이온즈의 상징인 파란 계열의 컬러를 중심으로 조합하여,
팀의 정체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또한, 그에 어울리는 노란 계열의 강조되는 색을 사용하여 단조롭지 않게 표현했습니다.
RGB 0 107 182
#006BB6RGB 8 66 156
#08429CRGB 16 33 133
#102185RGB 255 167 1
#FFA701KBO Dia Gothic
Pretendard


디자인 전반에 직선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스포츠팀 특유의 에너지와 강인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쉽게 노출되어 있지 않던 월페이퍼를 메인 이미지로 활용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굿즈 판매량이 높은 팀의 특성을 반영해 팀스토어를 상단에 배치해 가시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제공되지 않던 경기일정 기능을 추가하여 팬들이 보다 간편하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비교적 자주 업데이트되는 삼성 라이온즈 유튜브 채널을
메인 섹션 바로 아래에 배치하여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오늘의 프리뷰와 최신 소식을 함께 구성해 시각적으로 정돈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관련 광고 및 경기 관람을 위한 주요 링크들을 노출시켜 홍보 효과 또한 더했습니다.
main_page

sub_page_01

sub_page_02

sub_page_03

mobile